[CEOin PREMIUM=기획팀 ]
더존비즈온, ‘ONE AI’ 기업 고객 2000곳 돌파…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 주도
더존비즈온이 자사의 AI 도구 ‘ONE AI’로 지난 2개월 동안 기업 고객 1000곳을 추가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출시 6개월 만에 ONE AI의 기업 고객 수는 총 2000곳에 달하게 됐다.
ONE AI는 더존비즈온의 기업 업무 솔루션에 통합된 인공지능(AI) 도구로, 지난 6월 출시 이후 빠르게 기업 환경에 자리 잡았다. AI의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업무 시간 단축, 비용 절감, 그리고 정확도 향상 등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고, 기업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는 ONE AI는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DX)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AI와 연계함으로써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식을 구현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ONE AI는 더존비즈온의 주요 기업용 솔루션인 OmniEsol, Amaranth 10, WEHAGO에 통합되어 사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과 AI 기능을 효과적으로 결합한 ‘AX(Automated Experience)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ONE AI는 다수의 기업에서 핵심 업무에 깊이 자리 잡으며,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도입 사례와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경쟁력 높은 AX를 경험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ONE AI를 통해 앞으로도 기업 디지털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