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채원 변호사,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제2판' 출간
  • 프로필이미지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4-01-31 13:26:19
  • 수정 2024-02-20 14:37:04

기사수정

[CEOin PREMIUM=편집국 편집장]


임채원 변호사,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제2판' 출간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사기 없는 세상을 꿈꾸다

  • 저자

    임채원

  • 출판박영사

  • 발행

    2024.02.08.


지난번 방영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보이스피싱 대처법이 화제가 되었다.

 바로 그 주인공이 임채원 변호사

그가 33년의 경력을 토대로 쓴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제2판'이 지난 8일에 출간되었다

 

임 변호사는 이 책에서 최근 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주택임대차보호법 등 관련 법률 개정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통계와 함께 최근 2년 동안 진화된 사기 수법에 의한 피해 사례 등을 추가하여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대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임채원 변호사는 대검찰청에서 중요경제범죄조사단 검사로 활동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법무법인 민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2020년에는 대검찰청에서 우수 중요경제범죄조사단 검사로 선정되었으며, 2017년에는 홍조근정훈장을 수상 하였다.

 

2년전 출간된 이 책은 초판 6쇄까지 발행되며, 많은 독자들에게 사기예방에 필요한 귀중한 정보를 전달해왔다. 임 변호사는 독자들과 소통하며 사기예방뿐만 아니라 사기친 직장 상사를 용서하신 아버지 이야기, 놀이식 고시공부 이야기, 빌리 진 노래를 통한 사기예방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현재 임채원 변호사는 법무법인 민에서 2023년 1월부터 활동 중이며, 법률 관련 강의와 강연, 방송 등을 통해 법률 상식을 널리 알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임변불패'를 통해 사기예방, 차용증의 개념과 증거로서의 중요성 등 다양한 내용을 소개 하고 있다.

 

2024년 2월 8일에 출간된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제2판'은 독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현명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최근 법률 개정 사항부터 실전적인 사기 예방 전략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간 이후 추가 강연과 방송을 통해 임 변호사는 사기 예방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불완전한 차용증의 문제와 사기죄에 대한 개선된 양형 등 다양한 법률 이슈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튜브라이브
CEO in TV 서브메뉴 타이틀이미지
 News & Insights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COVER STORY -100년기업 지속 가능 경영 해법 100년 기업의 비밀 DNA COVER STORY -100년기업 지속 가능 경영 해법 100년 기업의 비밀 DNA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기업의 몰락 100년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해법 브라질 월드컵에서 더...
  2. 스토리가 있는 보석은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반조애 최나미 대표 모두 같은 반짝임이 아닙니다. 스토리가 있는 보석은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반조애 최나미 대표     ‘생생하게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는 말을 절대적으로 믿는 CEO가 있다. ‘반조애’의 최나미 대표다. 야근을 많이 하던 시절 언니와 매장에 앉아 나중에 크게 되면 매장을 이렇게 꾸미자 하고 종이에 그렸던 그림이 지금 눈...
  3. Pay Gate CEO, Soyoung Park “I’ll make a change in Korea and make Korea a global financial hub.” “”It’s been a long time since we worked in partnership with renowned companies in Asia. Since we have a unique model and patent, we have a strong foundation. We’ll advance reasonably step by step. We made global enterprises use ours beyond borders. We’ll keep doing that”, says Soyoung Park, CEO of PayGate. She goes forward to the top in the world.
  4. 모닝글로리 변화와 혁신을 디자인한 문구시장의 절대 강자 ‘모닝글로리’ 외환위기 이후부터 시작된 경제 불황으로 인해 군소 문구제조업체의 어려운 실정이다. 그 뿐 아니라 급변하는 IT 시대의 도래로 정통문구시장이 상당히 위협받고 있는 요즘, 모닝글로리는 군소업체의 줄어드는 시장을 파고드는 반사이익을 얻어왔다. 학창시절부터 봐왔던 브랜드 ‘모닝글로리’. 그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살아남았는...
  5. CEOIN BOOK & BOOKS CEOIN BOOK & BOOKS TED처럼 말하라 : 세계 최고 프레젠테이션의 25가지 비밀 “내가 이제껏 읽은 프레젠테이션 책 중에서 가장 명확하다.” - 재비어(아마존닷컴 리뷰어) “위대한 TED 강연을 위한 단순한 로드맵. 훌륭한 토스트마스터이자 인스트럭터, 지역 TED 위원회의 회원으로서 나는 이 책이 역동적이고 기억에 남는 TED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