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EOin 신간 소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 프로필이미지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3-12-20 12:14:25
  • 수정 2023-12-20 13:04:01

기사수정

[CEOin PREMIUM=편집국 편집장]

 

CEOin 신간 소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전통 기업이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하는 비법

  기업의 디지털 전환, 성공의 열쇠를 찾다."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습관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발행일 2024년 1월 2일 | 출판사 좋은습관연구소 이상호 지음

 

이 책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은 전통 기업이 디지털 경영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필수 가이드를 담은 신간이다. 디지털 경영의 핵심 원리와 저자의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독자들에게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며, 전통 기업이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고 혁신을 이끌어내는 데 필요한 9가지 코드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출판동기

저자 이상호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에 매몰되어 있다. 그러나 기술만으로는 디지털 경영의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이에 전통 기업들이 경영 혁신을 통해 디지털 경영으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전략적인 접근법이 필요해졌다.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은 이러한 도전에 직면한 기업들을 위해 디지털 경영의 핵심 원리와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자 출간 하게 되었다.” 고 밝히고 있다.

 

저자 소개

책의 저자인 이상호는 LG그룹에서의 경력을 시작으로 미국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과정 등을 통해 경영 전반에 대한 학문적인 지식을 쌓았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에서 15년간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전략 수립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삼성생명에서는 디지털 추진을 총괄하며 전통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진두지휘했습니다. 현재는 ㈜디코드엑스의 대표로서 디지털 전환의 성공을 도모하고 있다.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

       저자 이상호

   

     현 ㈜디코드엑스 CEO

     전 삼성생명 디지털추진팀 팀장/상무

     전 IBM 코리아 GBS BAO 컨설팅 서비스 리더/상무

     전 IBM 코리아 GTS 사업개발(BD) 담당/상무

     전 IBM 코리아 BCS 사업전략 컨설팅서비스 리더/상무

     전 PWC컨설팅 코리아 CRM전략 수석 컨설턴트

 


주요 책 내용

책은 기술 통합부터 문화적 변화까지, 디지털 전환의 다양한 측면을 아우르며 포괄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책은 9가지 코드를 통한 구조화된 접근 방식은 복잡한 주제를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며, 명확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또한 이론 뿐 아니라 실제 사례와 사례 연구를 통해 독자에게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콘텐츠의 상황과의 연결성을 강화해준다.


작가는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의 코드 나인“을 아래와 같이 제시한다.

1.CXI - Customer eXperience Innovation (고객 경험 혁신): 고객의 경험을 중심으로 디자인된 혁신적인 전략으로, 고객의 시간 가치를 최대화하고 총체적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2.OI - Operation Innovation (운영 혁신): 피플, 프로세스, 테크놀로지의 메커니즘을 자동화하여 디지털 운영의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

3.BMI - Business Model Innovation (비즈니스 모델 혁신): 디지털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의 네트워크 효과를 가집니다.

4.Data capability (데이터 역량): 각자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수준의 데이터 리터러시를 확보하여 문제를 데이터와 알고리즘으로 해결합니다.

5.Design capability (디자인 역량): 디자인 씽킹의 프로세스와 디자인 툴킷을 마스터하고, 디자인 사고로 고객의 가치를 혁신합니다.

6.Development capability (개발 역량): 개발 조직을 내재화하고 프로덕트 중심으로 조직을 재구성하여 디지털 프로덕트 오너십을 강화합니다.

7.Flat team (평탄한 팀): 조직의 심리적 안전을 믿으며 일의 책임과 권한이 명확한 팀에서 창조적 실패가 두렵지 않습니다.

8.Fast team (빠른 팀): 일하는 사람이 결정하면서 실행이 빠르며, 자신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할 때 일에 몰입하고 협업이 가능합니다.

9.Fun team (즐거운 팀):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재미있게 일하는 조직에서 성장과 도전의 목표를 함께 달성합니다.

 

이 책은 전통 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과정에서 직면한 고난과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특히 다음과 같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진 및 임원들: 디지털 경영은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과제 중 하나이다. 경영진은 이 책을 통해 전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9가지 코드를 익혀, 기업의 미래 성장을 이끄는 리더의 자질은 키워 나갈 수 있다.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실무자: 전환을 주도하는 팀 리더나 디지털 담당자들은 이 책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전략과 사례 연구를 학습하여 현장에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비즈니스 학생 및 새로운 진출자: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은 이 책을 통해 디지털 경영의 핵심 개념과 전략을 습득할 수 있다.

 

기업 문화와 변화를 이끄는 리더: 조직의 문화와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들은 "디지털 경영의 9가지 코드"를 통해 조직 내에서 혁신적인 문화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디지털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누구나: 이 책은 디지털 경영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구체적인 전략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어, 디지털 경영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획득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디지털 경영의 핵심 이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대표적인 경영 학자들의 주요 이론뿐 아니라 국내외 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각 코드를 어떻게 실제 현장에서 적용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여 독자들에게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디지털 초격차 코드 나인"은 전통 기업이 디지털 경영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전략적인 지침서로서, 경영진부터 실무자,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까지 다양한 독자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튜브라이브
CEO in TV 서브메뉴 타이틀이미지
 News & Insights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COVER STORY -100년기업 지속 가능 경영 해법 100년 기업의 비밀 DNA COVER STORY -100년기업 지속 가능 경영 해법 100년 기업의 비밀 DNA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기업의 몰락 100년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해법 브라질 월드컵에서 더...
  2. 스토리가 있는 보석은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반조애 최나미 대표 모두 같은 반짝임이 아닙니다. 스토리가 있는 보석은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반조애 최나미 대표     ‘생생하게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는 말을 절대적으로 믿는 CEO가 있다. ‘반조애’의 최나미 대표다. 야근을 많이 하던 시절 언니와 매장에 앉아 나중에 크게 되면 매장을 이렇게 꾸미자 하고 종이에 그렸던 그림이 지금 눈...
  3. Pay Gate CEO, Soyoung Park “I’ll make a change in Korea and make Korea a global financial hub.” “”It’s been a long time since we worked in partnership with renowned companies in Asia. Since we have a unique model and patent, we have a strong foundation. We’ll advance reasonably step by step. We made global enterprises use ours beyond borders. We’ll keep doing that”, says Soyoung Park, CEO of PayGate. She goes forward to the top in the world.
  4. 모닝글로리 변화와 혁신을 디자인한 문구시장의 절대 강자 ‘모닝글로리’ 외환위기 이후부터 시작된 경제 불황으로 인해 군소 문구제조업체의 어려운 실정이다. 그 뿐 아니라 급변하는 IT 시대의 도래로 정통문구시장이 상당히 위협받고 있는 요즘, 모닝글로리는 군소업체의 줄어드는 시장을 파고드는 반사이익을 얻어왔다. 학창시절부터 봐왔던 브랜드 ‘모닝글로리’. 그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살아남았는...
  5. CEOIN BOOK & BOOKS CEOIN BOOK & BOOKS TED처럼 말하라 : 세계 최고 프레젠테이션의 25가지 비밀 “내가 이제껏 읽은 프레젠테이션 책 중에서 가장 명확하다.” - 재비어(아마존닷컴 리뷰어) “위대한 TED 강연을 위한 단순한 로드맵. 훌륭한 토스트마스터이자 인스트럭터, 지역 TED 위원회의 회원으로서 나는 이 책이 역동적이고 기억에 남는 TED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