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참여기관 모집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에서 공고
- 8월 16일(수)16시까지 신청서 이메일 제출(travelplace2023@artsrepublic.co.kr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추진한다.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인문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인문 향유기회를 제공하여 인문가치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예술위는 전국의 문화재·휴양지·국립공원·지역축제·테마파크 등에서 진행하는 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7월 21일(금)부터 8월 16일(수)까지 사업 참여기관 모집 공모를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인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는 전국의 문화재·휴양지·국립공원·지역축제·테마파크 등의 운영기관이며, 소정의 심사기준에 따라 총 40개 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관은 여행지 및 인문자원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주민, 지역의 취약·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인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게 되며, 선정 기관별 최대 1,000만원 까지 예산이 지원된다.
예술위 관계자는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인문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있는 기관이나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기관 모집은 8월 16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업 내용 및 신청방법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https://www.ark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