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정확도 세계 1위 ‘라이너 프로’ 연 45만 원 상당 혜택… 페이북 고객 전원 대상
생성형 AI 검색 시장의 판이 흔들린다. BC카드(대표 최원석)가 AI 검색 서비스 ‘라이너 프로’ 1년 무료 이용권을 모든 페이북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사용자는 단순 정보 조회를 넘어, GPT-4o·Claude 3.5 등 다양한 최신 AI 모델과 학술 리서치까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AI 서비스를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라이너’는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AI 검색 서비스로, 출처 기반 검색 정밀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AI의 답변 정확도를 평가하는 글로벌 벤치마크 ‘Simple QA’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일반 AI 검색이 불확실한 요약이나 허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려를 불식시키며, 출처 기반 정보 신뢰성을 무기로 급부상하고 있는 기술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라이너 프로’는 유료 버전으로, 일반 서비스와 달리 ▲무제한 딥 리서치 ▲전문 학술 자료 검색 ▲파일 및 이미지 분석 기능 ▲다양한 최신 AI 모델 활용 등 고급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연간 이용료 45만 원 상당의 서비스를 1년간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AI 기반 정보검색이나 학술 연구, 보고서 작성 등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는 사실상 ‘지식 구독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료 이용권은 오는 5월 31일까지 페이북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라이너 회원가입 후 BC카드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BC카드 최민석 상무는 “퍼플렉시티, 데이터브릭스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며 AI 경쟁력을 키워온 BC카드가 이번에는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는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최근 AI 검색 기술뿐 아니라 데이터 분석 최적화 플랫폼 등 다양한 AI 분야에서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와의 융합도 본격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