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참치마요에 참기름을 더한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을 출시하며 참치캔 시장에서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참치캔 시장 1위를 40년 넘게 유지한 동원F&B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식문화에 맞춰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부드러운 살코기 참치에 고소한 참기름과 마요네즈를 조화롭게 더한 제품으로,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형태로 개발되었다. 또한 김밥, 샌드위치, 반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감칠맛과 풍미를 강화했다.
이 제품은 135g 한 캔에 19g의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으로, 단 한 캔으로도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 섭취량의 약 1/3을 충족할 수 있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고 빠르게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장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 시리즈는 요리 재료를 넘어 간편한 반찬으로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첫선을 보인 ‘동원맛참’은 참기름과 특제소스를 활용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출시 1년 만에 매출이 약 3배 성장하며 ‘완성된 밥 반찬’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신제품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90g 기준 2,380원, 135g 기준 2,880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