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도메인 서비스 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22년 만에 새롭게 추가된 KR 도메인의 등록을 시작하며, 이를 기념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KR 도메인은 ▲ai.kr ▲it.kr ▲io.kr ▲me.kr 등 총 4개로, 인공지능(AI) 및 정보기술(IT) 등 신산업 발전을 반영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새롭게 도입한 것이다. 지난 5일부터 등록이 가능해졌으며,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둔 법인 및 개인은 가비아를 포함한 공식 등록 대행업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비아는 이번 신규 도메인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28% 할인된 가격으로 도메인 등록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1년간 신규 도메인을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1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가비아 우희문 이사는 “22년 만에 국가도메인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AI, IT, 의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될 신규 도메인을 통해 기업들은 브랜드 자산을 보호하고, 개인 고객들은 효과적인 브랜딩 수단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비아는 14년 연속 국내 도메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검색, 등록, 예약, 구매 등 도메인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그룹웨어, 보안, 호스팅 등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확장하며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신규 KR 도메인의 추가로 기업과 개인의 온라인 브랜드 보호 및 브랜딩 기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