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거리 정보 필요한 예술가 모여라,
<예술로 자브로(Art JOBRO)> 론칭기념 팝업 행사 개최
예술인 창작활동과 기업 일거리 연계하는 온라인 플랫폼 <예술인 자브로> 론칭 론칭 기념 팝업행사
내달 5일부터 양일간 대학로 서울예술인지원센터서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 중앙일보 더버터 등 다양한 기업 참석해 예술인 만난다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예술인이 자신의 창작활동을 연계해 문화예술계 일할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예술인 자브로(Art JOBRO)>의 론칭을 알리는 오프라인 이벤트 <팝업! 예술인 자브로>를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서울예술인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서울예술인지원센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예술인 자브로(Art JOBRO)>는 서울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예술인을 원하는 기업, 기관, 협·단체들이 상호 원하는 조건으로 일거리와 협업 지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문화예술계 일거리 정보를 제공해 예술인의 경력 개발과 경제적 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오는 5일(목)부터 이틀간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팝업! 예술인 자브로(Art JOBRO)에서는 기업, 벤처기업, 사회혁신 미디어와 공공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예술인이 협력한 사례, 예술활동과 경제적 가치 창출 등에 대한 다양한 강연과 상담을 제공한다.<br>
특히 이날 강연에는 아모레퍼시픽재단 김태우 사무국장, 이음스토리 황용구 대표, 중앙일보 더버터 취재팀 문일요 팀장, 문화예술네트워크 플랫폼 위드 조용현 대표, 온라인 캐스팅 플랫폼 플필의 류민국 대표 등이 참석해 ▲ 기업 및 기업재단과 함께 일하기 ▲ 벤처, 중소기업에서는 왜 예술가를 필요로 하는가 ▲ 사회혁신 미디어가 예술인에 관심 갖는 이유 ▲ 예술로 부수익 창출하기 ▲ 예술인 캐스팅의 모든 것 등 예술가와 협업을 원하는 기업의 니즈와 예술인이 플랫폼을 활용해 영역을 확장하는 노하우 등 다양한 예술인 일거리에 관해 이야기 한다.
이날 서울예술인지원세터 2층 아고라룸에서는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이 예술가와 협업할 수 있는 일거리에 대한 궁금증과 니즈를 묻고 답할 수 있는 일대일 미팅 ‘숏-팅(short meeting)’ 부스를 운영해 예술인이 자신의 전문 분야 외에 영역을 확장하고 영감과 기회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예술인 피칭’을 통해 예술인들은 행사에 참여한 여러 기업, 기관, 협·단체, 동료 예술가를 대상으로 약 8분간 자신의 창작활동과 본인의 예술적 재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를 갖는다. 예술인 일거리 정보 교류 뿐 아니라 참여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예술인 자브로(Art JOBRO)>가 예술인들의 양질의 일거리 교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며, “플랫폼 론칭을 축하하는 이번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예술인과 기업, 기관, 단체의 담당자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서로가 원하는 일거리와 예술인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